5월첫구매

이용약관

J.ESTINA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목차> 제 1장 총칙
  1. 제1조. 목적
  2. 제2조. 용어의 정의
  3.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4. 제4조. 서비스개요
제 2장 회원가입 및 멤버십 서비스
  1. 제5조. J.Members 회원가입
  2.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3. 제7조. 정보제공 및 개인정보보호
제 3장 포인트
  1. 제8조. J.Members 포인트 서비스
제 4장 제이에스티나 온라인몰
  1. 제9조 온라인몰 운영
  2. 제10조 온라인몰 정의
  3. 제11조 온라인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4. 제12조 온라인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5. 제13조 온라인몰 서비스의 중단
  6. 제14조 온라인몰 회원가입
  7. 제15조 온라인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8. 제16조 온라인몰 계약의 성립
  9. 제17조 온라인몰 지급방법
  10. 제18조 온라인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1. 제19조 온라인몰 재화 등의 공급
  12. 제20조 온라인몰 환급
  13. 제21조 온라인몰 청약철회
  14. 제22조 온라인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5. 제23조 온라인몰의 의무
  16. 제24조 온라인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7. 제25조 온라인몰 이용자의 의무
  18. 제26조 온라인몰 연결”온라인몰”과 피연결”온라인몰” 간의 관계
  19. 제27조 온라인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20. 제28조 온라인몰 분쟁해결
  21. 제29조 온라인몰 개인정보보호
제 5장 기타
  1. 제30조. 약관의 적용 범위
  2. 제31조 약관위반 시 책임
  3. 제32조 면책조항
  4. 제33조 약관해석
  5. 제34조 관할법원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이에스티나(이하 “당사”라함)가 제공하는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이하 “J.Members” 라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반 사항을 명확히 하고, 당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본 약관은 회원으로 가입한 시점부터 탈퇴 시까지 적용되므로 J.Members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J.Members” 회원(이하 “회원”이라함)이란 당사가 운영하는 영업점이나 온라인몰(이하 “매장”이라 함)를 통해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J.Membe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2. 2 .J.Members 포인트(이하 “포인트” 라함)란 당사가 운영하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당사 상품/서비스 구매 시 제 8조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3. 3. 제이에스니타 온라인몰(이하 “온라인몰”이라함)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J.Members 서비스 이용 및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당사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4. 4. J.Members 서비스(이하 “서비스”라함)란 당사의 멤버십 서비스로 J.Members 회원을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사용, 할인, 이벤트 등의 다양한 혜택의 전반적인 회원전용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본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당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화면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당사는 약관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당해 변경내용을 인터넷상 공지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3. 제2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회원에게도 유효합니다.
  4. 4.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하는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1. - J.Members 온라인몰(www.jestina.co.kr) 내 고지
    2. - 이메일 통보
    3. -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4. - 영업점 내 게시
    5. -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SMS/TM) 안내 등의 방법
  5. 5. 당사가 이메일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등록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는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6. 6.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하며,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당사 고객센터 이메일 등으로 이의제기를 하거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7. 7. 개정 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서비스개요

당사가 본 약관에 명시한 바와 같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J.Members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회원은 제8조에 따라 당사가 운영하는 매장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이벤트참여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당사 사정에 따라 지정된 일부 품목은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2. 2. 할인(쿠폰) 서비스
    회원은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 당사의 정책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발급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공 된 상기 서비스는 각 서비스 별로 사용기한, 금액 등 사용조건이 상이할 수 있고, 별도의 고지 없이 서비스가 중단 될 수 있습니다.
  3. 3. 기타 회원에게 제공되는 J.Members 서비스는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멤버십 서비스

제5조. J.Members 회원가입
  1. 1. J.Members는 온/오프라인 통합회원제로 회원가입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하여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 시 등록한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 전에 제6조 2항에 기해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제6조 2항에 기한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J.Members 재가입을 승낙 받은 경우는 예외)
    3. 3) 만14세 미만의 자
    4. 4)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온라인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5) 기타 당사가 정하는 소정의 이용 신청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2. 2. 당사는 회원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1. J.Members 회원은 영업점방문, 온라인몰, 이메일 및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요청 즉시 해당 회원 탈퇴를 위한 처리를 진행하고, 회원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 처리에 필요한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60일 이내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1. 1) 당사를 통해 구매 또는 예약한 제품이 배송 중 이거나 배송예정인 경우
    2. 2) A/S, 이벤트 혜택 초대 등 당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진행 중일 경우
    3. 3) 포인트 사용 후 사용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의 취소 등으로 인한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경우
  2. 2. J.Members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당사는 J.Members 회원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였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2) 회원이 부정적립/부정사용 등 부정한 방법이나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 : 회원이 실제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실제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 없이 임의로 다른 회원에게 대신 적립할 수 없고, 영업점주 또는 피고용인이 회원인 경우 영업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실제 당사자의 동의를 득한 전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해당 회원이 실제 구매를 하지 않는 한, 이에 따른 포인트 적립은 부정적립에 해당합니다. 부정적립 된 포인트가 발견되는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포인트도 소멸됩니다. 회원은 이에 따른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부정사용 : 당사 또는 회원의 동의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3. 3)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의 취소를 상습적으로(3회이상) 반복하여 당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4. 4) 회원이 사망한 경우
    5. 5) J.Members 서비스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6) 당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J.Members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3. 본 조 제2항에 의해 회원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고, 당사는 내용을 심사하여 타당성이 인정되는 경우 회원에게 정상적인 J.Membe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경우 J.Members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회원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이 기간동안 재가입 또는 J.Members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은 통합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 시 당사의 모든 채널의 구매실적 및 포인트가 전액 소멸됩니다. 또한, 회원이 사망으로 인하여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당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즉시 자격이 상실되며, 회원에게 제공된 J.Members 서비스 및 권리나 의무, 포인트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5. 5. J.Members 회원 탈퇴 후 이용자정보에 관한 기록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 또는 파기됩니다.
  6. 6.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온라인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온라인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온라인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타인의 제이에스티나 온라인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7. 온라인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온라인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J.Members는 통합 멤버십 회원제로 온라인몰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오프라인 회원자격도 상실하게 됩니다.
  8. 8. 온라인몰 사이트에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분리보관 되며, 그 즉시 온라인 회원 자격을 상실합니다.
    1. 1)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하며, 온라인몰 로그인 등 서비스를 재이용하는 경우 휴면계정은 일반 회원 계정으로 복구됩니다.
  9. 9.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온라인 휴면회원이면서 3년 이상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는 경우 장기미이용회원으로 전환하고,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1. 1) 서비스 미이용 기준 : 포인트 거래이력(구매이력)이 3년 이상 없는 회원
    2. 2) 회사는 개인정보파기 30일 전까지 회원자격상실 예정 회원에게 개인정보의 파기 되는 사실 및 파기 예정일을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하며, 포인트 거래이력 등 서비스를 재이용하는 경우 개인정보는 파기되지 않으며, 회원자격을 유지합니다. 단, 온라인 자격 상실된 휴면계정의 일반 회원 계정으로 복구는 온라인몰 로그인 서비스를 재이용하는 경우에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제7조. 정보제공 및 개인정보보호
  1. 1. J.Members 회원은 신상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당사에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미통지로 인한 문제발생시 J.Members 회원은 책임을 지게 됩니다.
  2. 2. 당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전화, 서비스 화면, 이메일, SMS, 우편물 등의 방법으로 J.Members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J.Members 포인트 적립 및 소진/소멸 등 정보제공을 위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
  3. 3. 당사는 J.Members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 한정하여 제휴업체 및 대행업체에 회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J.Members 온라인몰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이에스티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제3장 포인트

제8조. J.Members 포인트 서비스
  1. 1. 포인트 적립
    1. 1) 회원이 당사가 운영하는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J.Members 회원여부를 확인 후, 구매금액과 관련하여 개별 브랜드, 유통형태, 매장, 할인율. 상품 속성 등에 따라 '적립율'을 차등 적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2. 2) 상품구매 시 쿠폰 및 포인트로 결제 한 금액을 제외한 금액(실 결제 금액)의 공급가 기준으로 회사가 고지한 포인트 적립율 기준으로 구매 14일 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3. 3)회사 정책에 따라 일부 영업점(상설할인매장, 특별판매행사, 제휴사 등) 또는 일부 품목(특수목적의 에서 판매하는 일부 상품)에 포인트 적립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시된 적립율 외 별도의 적립율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4. 4) J.Members 회원이 온라인몰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이벤트 성격에 따라 온라인몰에서 지급하는 별도의 적립금 또는 e기프트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지급 된 적립금 또는 e기프트포인트는 사용 시 사용 유통망, 유효기간, 브랜드 및 제품 속성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2. 포인트 사용
    1.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한 회원자격을 취득해야하며, 회원자격 취득 시 등록 된 회원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2. 2) 회사는 영업장 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단위를 정하며, 이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가능한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 내 고시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 됩니다.
    3. 3) 포인트 사용 시 온/오프라인 매장별 별도의 지정된 조건이 있는 경우 해당 정책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4. 4) 구매시 적립된 포인트에 대하여 오프라인 구매 적립 포인트는 익일, 온라인몰 구매 적립 포인트는 구매일로부터 14일 후 또는 구매확정 후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5.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원천이 되는 구매의 취소로 인해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의 사용이 불가합니다.
    6. 6) 가용포인트의 현금상환은 불가합니다.
  3. 3. 포인트 정정 및 취소
    1. 1) 본 약관 제6조 제2항의 사유 등 J.Members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를 가장하여 허위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기타 포인트 금액의 오류 등 포인트 금액의 불인정사유가 있는 경우 당사는 이를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2. 2) J.Members 회원은 상기 취소 및 정정에 관하여 당사로부터 취소 또는 정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구매영수증, 신용카드 전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60일 경과시 당사의 취소 또는 정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4. 포인트 환원 및 차감
    1. 1) J.Members 회원이 매장에서 당사의 제품 구매 후 적합한 절차를 통하여 제품을 반품할 경우 해당 결제금액에 대하여 적립된 포인트는 차감되며, 구매시 사용된 포인트는 환원됩니다.
    2. 2) 구매가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매장에서의 실구매 입증이 되지 아니한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전액 차감됩니다.
  5. 5. 포인트 양도 및 소멸
    1. 1)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2) 구매적립 포인트는 최종적립일로부터 12개월 경과 시 잔여 가용포인트가 전액 자동 소멸 됩니다.
    3. 3) 구매적립 이 외 이벤트 등으로 제공된 포인트 중 별도의 유효기간을 고지한 경우 해당 이벤트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미사용 시 소멸됩니다.
    4. 4) 포인트 소멸 시 등록된 회원정보를 기준으로 SMS, e-mail 등으로 안내하거나 회사 서비스 온라인몰을를 통하여 소멸예정 포인트를 확인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당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안내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해당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5) 제휴사를 통한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에 의해 회원에게 추가로 지급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정책에 따라 별도 책정 될 수 있고, 이를 별도로 공지합니다.
  6. 6. 포인트 서비스는 아래 각 호의 경우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1. 6. 포인트 서비스는 아래 각 호의 경우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2)구매적립이 부정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매장에서 실제 구매한 사실이 입증되지 아니한 회원
  7. 7. 당사는 J.Members 회원에게 지속적인 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며 이를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중단사유, 서비스 종료일 등을 명기하여 중단 3개월 전에 J.Members 회원에게 통보 드립니다. 이 경우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J.Members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4장 제이에스티나 온라인몰

제9조 온라인몰 운영

당사는 제이에스티나 온라인몰 (이하 “온라인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몰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10조 온라인몰 정의
  1. 1. 온라인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란 온라인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온라인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은 온라인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온라인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온라인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1조 온라인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온라인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3. 온라인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온라인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온라인몰에 송신하여 온라인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2조 온라인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온라인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온라인몰이 정하는 업무
  2. 2. 온라인몰 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3. 온라인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4. 전항의 경우 온라인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온라인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온라인몰 서비스의 중단
  1. 1. 온라인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온라인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온라인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온라인몰은 중단사유, 서비스 종료일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4조 온라인몰 회원가입
  1. 1. 온라인몰 이용자는 온라인몰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온라인몰의 회원가입에 관한 자격 및 대상기준은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J.Members 통합회원의 회원가입 자격 및 기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3. 3.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온라인몰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온라인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1. 1. 온라인몰이용자는 온라인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온라인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 결제방법의 선택
  2. 2. 온라인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3. 온라인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에 갈음합니다.
제16조 온라인몰 계약의 성립
  1. 1. 온라인몰은 제14조 제1항과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온라인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2. 온라인몰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3. 온라인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온라인몰 지급방법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 수령 시 대금지급
  6. 6. 마일리지 등 온라인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7. 온라인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온라인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8조 온라인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제18조 온라인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온라인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9조 온라인몰 재화 등의 공급
  1. 1. 온라인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온라인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2.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온라인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온라인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온라인몰 환급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 온라인몰 청약철회
  1. 1. 온라인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온라인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온라인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1. 온라인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온라인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온라인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온라인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온라인몰이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온라인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3조 온라인몰의 의무
  1. 1. 온라인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3. 온라인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4.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온라인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온라인몰에 통보하고 온라인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5조 온라인몰 이용자의 의무
  1. 1.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2. 온라인몰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온라인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온라인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온라인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온라인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온라인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행위
제26조 온라인몰 연결”온라인몰”과 피연결”온라인몰” 간의 관계
  1. 1. 상위 온라인몰과 하위 온라인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온라인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온라인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2. 연결”온라인몰”은 피연결”온라인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온라인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온라인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온라인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온라인몰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온라인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온라인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온라인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온라인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온라인몰 분쟁해결
  1. 1. 온라인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2. 온라인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3. 온라인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9조 온라인몰 개인정보보호
  1. 1.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4.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5. 온라인몰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의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접속로그, 통화사실기록, 이용정지기록 등)는 예외로 합니다.
  6.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당사가 보유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8. 당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5장 기타

제30조 약관의 적용범위
  1. 1. 이 약관은 당사가 매장(온라인몰 포함)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절차와 관련 권리·의무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2. 2. 비회원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사항들에 대해서는 이 약관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제31조 약관위반 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각자 이 약관에 정하는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책임을 부담하며, 그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2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J.Members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J.Members 서비스 이용장애가 발생한 경우
    2. - 회원이 J.Members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경우
    3. - 회원이 J.Members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로 판단되는 경우
제33조 약관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 이견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4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 사이, 또는 당사와 온라인몰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당사자 사이의 성실한 협의로 문제를 해결하되, 분쟁이 지속될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2. 당사와 회원 사이의 분쟁, 또는 당사와 온라인몰 이용자 사이의 분쟁에는 대한민국법이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월 20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전 약관 보기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 서비스약관 2017.10.30 ~ 2022.1.19 적용 제이에스티나 온라인몰 이용약관 2017.10.30 ~ 2022.1.19 적용